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이란?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은 '기존의 중간 유통단계를 배제하여 유통마진을 줄이고, 관리비, 광고비 등 제비용을 없애 회사는 싼값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공급하고 회사 수익의 일부분을 소비자에게 환원하는 시스템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이 시작될 당시부터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최대 핵심은 제조사와 소비자를 '나'라는 유통채널이 직접 연결해 재화를 전달하는 사업이라는 것입니다. 중간 유통, 광고, 재고 비용 등이 절약되면서 좋은 물건을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전달할 수 있는 사업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이었지요.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의 특성상 물리적 점포가 없지만 사업을 시작하는 사업자는 하나의 점포가 됩니다. 나라는 점포가 영업행위를 해서 소비자에게 제조사가 생산한 물건을 판매 합니다. 여기서 기존 프랜차이즈 사업과 크게 다른 점 하나는 내가 프랜차이즈 본사처럼 점포를 늘려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점포가 만들어준 매출이 나에게 모두 공유되는 사업, 즉 처음에는 판매 사업인 것 같은데, 프랜차이즈 개설 사업으로 확대되고, 이후 나만의 유통회사가 하나 만들어지는 식으로 성장하는 사업. 이것이 바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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