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소개

인스타그램은 'instant camera(즉석카메라)'와 'telegram(전보)'이 합쳐져서 만들어진 이름이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꾸미기를 좋아하는 여자친구를 도와주면서 아이디어를 얻은 캐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그의 절친한 친구인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에 의해 '세상의 모든 순간을 포착하여 공유한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2010년 10월 6일 탄생하였다.

 

2012년 4월. 1년 6개월여 만에 사용자가 4,000만 명에 이르는 놀라운 성장을 하였고, 같은 시기인 2012년 4월 9일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을 10억 달러(우리나라 돈 1조원)에 인수했다. 이미지 중심의 관심사형 SNS인 인스타그램의 인기는 2018년 전 세계 10억 명의 소통 공간으로 유튜브와 함께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18년은 스토리의 다양한 스티커(쇼핑 스티커, 카운트다운 스티커, 질문받기 스티커), 다이렉트 메시지(영상통화, 음성메시지), 인스타그램 TV(IGTV), 쇼핑태그 관련 기능(쇼핑태그, 쇼핑 컬렉션) 등을 연이어 출시함으러써, 인스타그램을 보고 즐기는 소통의 공간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인 '인스타마켓'으로 완성해 가는 한 해였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