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와 네티즌이 원하는 키워드가 다른 이유
- 일상다반사/온라인 마케팅
- 2020. 12. 4.
광고주들은 거의다 조회수만 보고 이것이 인기 있는 키워드 인가합니다. 광고주들이 몰리면 몰릴수록 그 키워드는 단가가 높아집니다. 그래서 기이한 현상 하나가 네티즌들은 별로 검색하지 않지만, 광고주들이 몰려서 단가가 높은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광고주라면 이것을 잘 분석해야 합니다.
하지만, 광고주들은 별로 몰리지 않지만, 네티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가 있습니다. 이 키워드는 값도 싸고 조회수도 가격 대비 만족스럽습니다. 광고주들은 키워드를 잘 분석해서 선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사 도우미 구인 구직 사이트를 운영 중이라면, 광고주들에게 인기 좋은 키워드는 '가사도우미'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네티즌들이 검색을 많이 하는 키워드는 '베이비시터'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조회수는 베이비시터가 높은데 가격은 베이비시터가 더 쌉니다. 이런 키워드를 광고주는 잘 선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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